해나공주가 푸른 잔디밭을 마음껏 뛰어다니고 있습니다.


해나공주: '야호~신난다~'




해나공주: '아빠, 여기는 어디에요?'




해나공주: '여기는 한강시민공원이지.'




해나공주: '아빠, 해나공주는 이곳이 마음에 들어요.'




해나공주: '넓은 잔디밭도 있고...'




해나공주: '따스한 햇볕도 있고...'




해나공주: '시원한 바람도 있어 이곳이 좋아요.'




아빠도 이곳을 좋아한단다.

사실 이 지구별에서 복잡한 대도시에 사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이기도 하지.

주말이면 가족이며 연인이며 친구들이며 이곳에 자리를 펴고

강바람을 맞으며 평화롭게 자연 속에서 이야기꽃을 피우는 곳이란다.




서울에는 한강 주변에 12개의 공원이 있단다.

그리고 공원마다 특색이 있는데,

참, 해나공주 지난번엔 엄마아빠랑 뚝섬지구에 자벌레 구경했던거 기억 해요?

한강뚝섬공원 - 거대한 자벌레와 만남

이미지 출처: Naver



그런데 여름 장마철이면 이곳은 한강물이 범람해서 물에 잠기곤 하지.

그래도 신기하게 장마가 끝나면 말끔히 복원된단다.




그리고 대한민국에 있는 한강시민공원은 전 세계가 부러워할 배달시스템도 있어서

공원 아무 곳이나 돗자리를 펴고 음식을 주문하면 그 자리로 배달해준단다. 




해나공주: '와~놀라운 곳이네요.'




해나공주: '다음엔 뻥튀기하고 우유 배달 시켜먹어요~'




아빠: '(흠...)그건 배달 안 되는데....아마 그건 공원 내 편의점에서 팔 거 같다.'




아빠: '해나공주! 서울은 참 재미있는 도시지?'
해나공주: '(히히~) 정말 신기한 곳인 거 같아요.'




해나공주: '아이폰만큼이나 신기한 곳이네요.'




아빠: '이제 오늘 하루 해가 서서히 저무는구나.'




아빠: '우리도 이제 슬슬 집으로 갈까?'




해나공주: '엄마아빠! 해나공주 손잡아서 날아라 해주세요~'




엄마아빠: '자, 해나공주 날아갈 준비 되었죠? 하나! 두울! 셋! (으쌰~~~)'
해나공주: '(히히~)'




엄마 아빠의 두 팔에 의지해서 도약합니다.

웃음 소리와 함께 해나공주의 짧은 두 다리가 지는 해를 가르며 높이 높이 올라갑니다.














오늘은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준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떠났네요.

해나공주가 그렇게 좋아하는 아이패드도 만들어 주었는데...

이제 역사속의 인물이 되어버렸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

  • BlogIcon 예원예나맘 2011.10.07 07:54 답글 | 수정/삭제 | ADDR

    따스한 햇볕보다 해나공주 미소가 더 따뜻하게 느껴지네요^^*

    • BlogIcon Anki 2011.10.10 00:59 신고 수정/삭제

      ㅎㅎ
      역시 아이들의 미소가 햇볕만큼 따스하죠~~~^^

  • BlogIcon 구연마녀 2011.10.07 08:02 답글 | 수정/삭제 | ADDR

    역시~ 애들은 볕좋은곳에서 뛰어노는게 최고에요 ㅎㅎㅎ

    뻥튀기 드시는 해나공주 너무 귀여워요 ㅎㅎㅎ

    애들은 날아라 너~무 좋아하죠? 령군도 맨날 손잡아~ 손잡아~ 한답니다 ㅎㅎㅎ

    • BlogIcon Anki 2011.10.10 00:59 신고 수정/삭제

      ㅎㅎ
      날아라를 이제 더 좋아해서,
      아직 말은 못하고 손을 슬쩍 내밀기만 하네요~ ^^

  • BlogIcon 은이엽이아빠 2011.10.07 09:31 답글 | 수정/삭제 | ADDR

    뻥튀기와 우유가 배달되는 그날이 왔음 좋겠어요 ㅎㅎㅎ
    해나공주를 위해서 ^^

    • BlogIcon Anki 2011.10.10 01:00 신고 수정/삭제

      ㅎㅎ
      우유와 뻥튀기까지 배달은 생각도 못했는데~~~
      정말 그럴 날이 오기를~~ㅋㅋ

  • BlogIcon 팬도리 2011.10.07 09:56 답글 | 수정/삭제 | ADDR

    아공... 해나야... 뒷모습 너무너무 이쁘당...
    이모도 거기서 같이 뛰어 놀고 싶당~

    오늘도 이쁘게 잘 놀아^^

    • BlogIcon Anki 2011.10.10 01:00 신고 수정/삭제

      ㅎㅎ
      주말은 지선양과 함께 잘 보내셨나요?
      정말 나들이하기 좋은 때인거 같네요~^^

  • BlogIcon ♡♥베베♥♡ 2011.10.07 10:19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잠실이랑 가까운가봐요^^
    전에 그쪽에서 살았는뎅...ㅎㅎ

    해나 공주님은 웃을때 정말 천사같아요^^
    이뻐서 출근을 우찌하시나 몰라욤...ㅎㅎㅎ

    • BlogIcon Anki 2011.10.10 01:02 신고 수정/삭제

      아~
      예전글에서 송파에 살았다는 것이 어렴풋이 생각납니다.
      계속 이쪽에 살았더라면 지나가다 만났을 수도 있겠는데 아쉽네요~~ ^^

  • BlogIcon J.mom 2011.10.07 10:31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해나공주 너무 사랑스러워요`^^
    이런 이쁘고 사랑스러운 딸이 최고죠!!!!
    아흥~~~귀여워요~~
    그리고 여기 좋은대요? ㅎㅎ 저희부부도 나들이 가야겠어요~^^
    행복한 금요일 되세요~^^
    -by 아내-

    • BlogIcon Anki 2011.10.10 01:03 신고 수정/삭제

      ㅎㅎ
      행복한 부부님도
      어서 예쁜 딸을~~~~^^

  • IbelieveIcanfly 2011.10.07 11:28 답글 | 수정/삭제 | ADDR

    해나공주님도 아빠가 높이높이 안아주는 것을 좋아하네요...
    저희집에서도 저때 저런 표정을 하는 아이가 있지요...ㅎㅎ

    • BlogIcon Anki 2011.10.10 01:03 신고 수정/삭제

      ㅎㅎ
      전에는 무서워하더니,
      이제는 좋아하네요.
      그 만큼 자랐나봐요~~~^^

  • BlogIcon 솜다리™ 2011.10.07 12:44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기분좋은 하루를 보내셨군요..
    티없는 맑은 해나공주님 넘 귀엽습니다^^

    • BlogIcon Anki 2011.10.10 01:04 신고 수정/삭제

      ㅎㅎ
      티없이 맑은 곳에서 나들이 하니
      기분도 상쾌해지는거 같네요~~^^

  • BlogIcon 담빛 2011.10.07 14:07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해나공주가 오늘따라 부쩍 더 큰거 같네요^^

    • BlogIcon Anki 2011.10.10 01:04 신고 수정/삭제

      ㅎㅎ
      요즘들어 공주님이 많이 큰거 같아요~
      걷기 시작하더니 폭풍성장! ^^

  • BlogIcon 굴뚝 토끼 2011.10.07 18:22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오렌지 색상!
    해나가 한화 팬이였던가요..ㅎㅎㅎ

    우리동네 공원인데도 가본게 손가락을 꼽습니다.^^

    • BlogIcon Anki 2011.10.10 01:06 신고 수정/삭제

      ㅎㅎ
      엄마따라 엘쥐 팬인데,
      내년엔 같이 야구장도 한번 가봐야할거 같아요~

      참~
      굴뚝토끼님 서식지가 잠실였군요~
      그나마 가까운 동네라 반갑습니다~~~ㅎㅎ

  • 대한모 황효순 2011.10.09 15:34 답글 | 수정/삭제 | ADDR

    가족 나들이 너무 보기 좋습니다.ㅎ
    부럽고요~~~
    해나 공주님 웃는거봐~~^^

    • BlogIcon Anki 2011.10.10 01:07 신고 수정/삭제

      ㅎㅎ
      날씨가 좋아서 가족 나들이 하기엔 딱 좋은 시기인거 같아요.
      이제 점점 쌀쌀해지니 올해 이럴 날도 얼마 안 남았네요. ^^

  • BlogIcon 레종 Raison. 2011.10.09 22:14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정말 여름지나면 저렇게 금방 복구되는 것 보면 신기할 따름 입니다..

    아이들에게 넓은 공원 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 BlogIcon Anki 2011.10.10 01:07 신고 수정/삭제

      ㅎㅎ
      역시 아이들은 넓게 뛰 놀 장소가 필요한거 같아요~
      그래서인지 자꾸 신발을 가져옵니다~~ㅎㅎ


해나공주는 지구라는 행성의 작은 도시에 살고 있죠.

그 도시를 가로지르는 거대한 물줄기가 있고 이를 강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강 주변에는 공원이 있습니다.

바쁘게 사는 지구인이지만 날씨가 좋아지거나 주말이면 공원에 산책을 나옵니다.

특히 뚝섬지구는 수영장, 수상스키, 음악분수, 장미원 등이 있어 지구인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기다란 열차역과 바로 연결되어 접근성도 좋아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곳입니다.




특히 수영장은 인기가 많은데 7~8월에 개장하죠, 조만간 운영하겠네요.

토요일 12시에서 4시까지는 중고용품을 파는 벼룩시장이 열립니다.

다음에는 장이 서는 시간에 가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자벌레 전망대.

늘 지나다니면서 궁금했는데, 전망대 겸 문화 휴식 공간입니다.

엘리베이터로 연결되어 장애인도 쉽게 올라갈 수 있답니다.




기다란 마치 자벌레가 금방이라도 꿈틀 움직일 거 같습니다.




한편으론 마치 미래의 거대한 우주 정거장 같은 모양입니다.




이 곳에 있으면 금방이라도 외계인을 만날 거 같죠.



자벌레 끝쪽은 커다란 공간이 있어 여기서 아마추어를 위한 전시나 공연이 열립니다.

제가 간 날은 마침 전시를 준비하고 있었네요.




자벌레 안으로 들어가면 자연의 은은한 빛이 건물 내부로 들어오게 설계 되어 있습니다.

작은 조명이 마치 우주로 여행하는 항로 같습니다.




지구인들의 예술 작품도 걸려 있고,




점점 사람들의 뇌리에서 사라지고 있는 과거의 사진들도 전시 되어 있습니다.




먹거리로 한식 레스토랑과 카페가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 옆에는 강이 바라다보이는 전망대가 있죠.




바깥 테라스로 나갈 수 있는데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고 있으면 가슴이 뻥 뚫립니다.

중년의 부부는 유유히 떠내려가는 한강을 보며 자신의 인생을 느끼고 있는 거 같습니다.




자벌레 바로 옆에 길게 뻗은 다리가 강 건너를 연결합니다.

한강에는 오리 유람선들이 유유자적 떠돌고 있습니다.

한강은 고요한듯 생명력이 숨쉬고 있습니다.

이 생명력은 지구를 숨쉬게 만들기도 하죠.

 


자벌레에서 시원한 커피 한잔을 하며 한강을 느끼고 바깥으로 나왔습니다.




한강공원에는 미니스톱 편의점이 있습니다.

인테리어도 근사한 카페 같네요.

혹시 먹을것을 준비 안해가도 편의점이나 혹은 주문 배달도 되기에 한강 공원은 매우 편리한 곳입니다.




한강 다리에는 사람들이 몰려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리가 커다란 그늘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죠.

그리고 그 밑에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 기타의 아름다운 선율, 친구들의 이야기가 꽃을 피웁니다.




자벌레가 지나가는 바로 아래에 우리 가족은 자리를 잡았습니다.

 

돗자리를 펴고 미리 사서 온 김밥을 또냐와 함께 나누어 먹었습니다.

임신 전까지만해도 여름이면 종종 한강에 나와 강바람을 맞았는데, 거의 2년 만에 찾아온 한강입니다.

해나공주도 오랜만에 시원한 자연의 바람을 맞으니 기분이 좋은가 봅니다.




그런데 해나공주는 자꾸 하늘을 바라봅니다.

그리고 하늘을 향해 손가락으로 가리킵니다.


해나공주: '아빠, 저기!'
아빠: '응? 뭔데?'

 

 

 

해나공주: '하늘에 우주선들이 날아다녀요.'
아빠: '엉? 그래? 아빠는 안보이는데...'




해나공주: '앗! 저기도 지나간다.'




아빠: '우주선엔 누가 타고 있는데?'




해나공주: '다른 행성의 친구들이죠.'
아빠: '와~ 해나공주는 좋겠다. 다른 행성에 친구도 있고...'




아빠: '외계 친구들이 뭐라고 말하는데?'
해나공주: '친구들도 지구가 아름답다고 하네요.'



 

아빠: '아~그렇구나. 하지만 아빠에게 지구가 아름다운 건 해나공주가 살고 있기 때문이지~'
해나공주: '히히~, 역시 아빠는 우주 딸바보...'





 

설정

트랙백

댓글

  • BlogIcon 하~암 2011.06.20 07:42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혜나공주님 한강 댕겨오셨네요..
    자벌레 정말 신기하네요..^^ 한번도 못가봤는데 가보고 싶습니다..
    벼룩시장도...
    곧있음 여름철이라 북적북적하겠지요
    혜나공주랑 즐거운 월요일 시작하시길 ^^

    • BlogIcon Anki 2011.06.21 00:00 신고 수정/삭제

      아마 수영장까지 개장하면
      북저북적 시끌시끌하겠죠~
      그래도 가족끼리 가기 좋은곳 같아요~~~^^

  • BlogIcon 은벼리파파 2011.06.20 07:45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서울 출장생활이면~ 늘 지하철을 타고가다 보던 곳이군요~
    내부는 어떻게 생겼을까...궁굼해 했었는데...^^;;
    괜시리 반가운 이유는...ㅋㅋㅋ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해나공주가 많이 컸군요~^^;;
    해나공주님과 즐겁고 힘찬 한주 시작하세요~

    • BlogIcon Anki 2011.06.21 00:01 신고 수정/삭제

      아~
      서울 출장오시면 이 곳을 지나가나보네요~~
      저도 한동안 궁금했는데 드디어 궁금증이 해소되었죠~
      날씨도 더워지지만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 BlogIcon 하결사랑 2011.06.20 08:04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우와...해나 아닌 줄 알았어요.
    오늘 유난히 커 보이네요. ㅋ
    하긴 돌도 지났는데...넘 애기로만 생각했나요 ㅋㅋ

    • BlogIcon Anki 2011.06.21 00:01 신고 수정/삭제

      늘 누워있는 모습만 보다
      서있는 모습이 좀 어색하죠~
      이제 서있는 모습이 갈수록 많아지겠죠~^^

  • BlogIcon 다고은 2011.06.20 09:12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여기 참 좋네요.^^
    밝고 우주같고...
    지구별에 사는 해나공주님 안녕하세요.
    앞으로 자주 자주 소식 보여주세요.^^

    • BlogIcon Anki 2011.06.21 00:02 신고 수정/삭제

      ㅎㅎ
      여기에 가서 귀를 귀울이면 우주선이 지나가는 소리가 들릴겁니다~
      아기들 귀에 특히 잘 들리죠~~~^^

  • BlogIcon 놀다가쿵해쪄 2011.06.20 10:57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자벌레가 그 자벌레가 아니군요...ㅎㅎ
    시원해 보이는 한강뚝섬공원 너무 좋은것 같아요...

    • BlogIcon Anki 2011.06.21 00:03 신고 수정/삭제

      뚝섬공원은 가족끼리 놀기 딱 좋은곳 같아요~
      특히 수영장 개장하면 발 디딜 틈도 없죠~~~^^

  • BlogIcon 쪼매맹 2011.06.20 12:25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자벌레가 먼가했네요..
    근데진짜 자벌레가 뭐죠 첨듣는데...
    해나공주님 오늘도 자태가 너무 고와요~

    • BlogIcon Anki 2011.06.21 00:04 신고 수정/삭제

      저도 옛날에 들어보고 오랜만에 자벌레를 들어봤네요.
      그래서 인터넷에 확인도 했죠...ㅋㅋ
      자처럼 생겨서 꿈틀꿈틀 움직이는 벌레죠! ^^

  • BlogIcon 은이엽이아빠 2011.06.20 13:27 답글 | 수정/삭제 | ADDR

    나들이에 신나하는 얼굴이네요..
    분홍색 모자도 너무 잘어울리네요..
    언제나 웃는 얼굴이 아름다운 공주님... ^^

    • BlogIcon Anki 2011.06.21 00:04 신고 수정/삭제

      ㅎㅎ
      오랜만에 나들이에 해나공주도 기분이 좋은거 같네요...
      사실 집에만있어 해나공주에게는 바깥이 어색합니다~~^^

  • BlogIcon 담빛 2011.06.20 14:06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한강에 저런 곳이 있는 줄은 몰랐네요~@@

    하긴 시골 촌 사람이뭔들..;;;;

    • BlogIcon Anki 2011.06.21 00:05 신고 수정/삭제

      ㅎㅎ
      서울 올라오시면 함 들러보세요~
      남친이랑요~~~^^

  • 예뻐요~
    해나공주가 지구별의 주인이신 듯...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시키는 외계인들을 빨리 추방해야 할 듯합니다!^^!

    • BlogIcon Anki 2011.06.21 00:05 신고 수정/삭제

      지구에사는 나쁜 지구인들은
      우주로 추방해야겠죠~~~
      이번에도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 BlogIcon 레종 Raison. 2011.06.20 18:18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아니 뚝섬이 이렇게 바뀌었나요????
    해나공주 안보던 사이에 부쩍 자랐네요... ^^;


    무더위에 건강 조심하시고, 활기찬 한주 시작하세요

    언제 못가본 서울숲과 함께 가봐야겠습니다....

    • BlogIcon Anki 2011.06.21 00:06 신고 수정/삭제

      ㅎㅎ
      이 사진은 유난히 큰 아이처럼 보였네요.
      밑에서 올려다 찍어서 그런지요...ㅎㅎ
      저희도 서울숲 한번 가야되는데~~~^^

  • BlogIcon 둥이 아빠 2011.06.20 18:40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넘 이뽀요... 한강에 저런 곳도 있군요.

    서울가면 꼭 가보고 싶은 지방에 살고 있는 한사람이예요.

    웃는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요.

    • BlogIcon Anki 2011.06.21 00:07 신고 수정/삭제

      쌍둥이 녀석들이랑 서울오면 한번 들러보세요~
      수영장 개장하면 아이들이 무척이나 좋아할듯 싶습니다~^^

  • BlogIcon Baramkal 2011.06.20 20:30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자제분의 웃음에 덩달아 웃고 갑니다. 웃음 잃지 않고 잘 자라길 바랍니다 좋은데 다녀오셨네요~^^

    • BlogIcon Anki 2011.06.21 00:08 신고 수정/삭제

      뭐 주말여서 주차비도 없고, 김밥 사들고 구경만하다 온 곳인데요~
      저렴해서 더 좋은거 같아요~~~ㅎㅎ

    • BlogIcon Baramkal 2011.06.21 02:44 신고 수정/삭제

      네 요즘 돈이 너무 헤프더라구요 뭐하면 몇만원씩 깨지고 그런 의미에서 잘다녀오신듯해요 ^^

  • BlogIcon 클라라YB 2011.06.21 03:44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얼마전에 외국인이 인상깊은 한국에 대한 영상을 올린것을 봤는데
    요 건물을 보고 이곳이 어딘지 한참 궁금했었답니다..
    생긴지 얼마 안된 곳이었나봐요.
    제가 있을때만 해도 몰랐는데 영상속의 모습이 너무 신기해서 궁금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해나공주 가족덕에 저도 좋은구경,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 BlogIcon 빛돌★Limited 2011.06.21 16:25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사진보니 오랜만에 저기 함 가보고 싶단 생각 드네요.

    보니까 사진전도 괜찮아 보이고, 저 역시 중고장터 열리는 시간에 맞춰 가보고 싶은 생각 ^^

    해나공주가 아주 재밌는 곳에 다녀왔네요 ㅎㅎ

  • BlogIcon 솜다리™ 2011.06.21 17:19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야경으로만 봤는데...주경도 좋으내요..
    참 행복한 표정이라.. 저도 기분좋아지는군요^^